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한식

서울 신사. 칼칼한 닭도리탕이 일품인 목포집

by 매운할라피뇽 2022. 7. 26.
반응형

신사 목포집

 

신사역 근처의 맛집을 배회하다가 목포집을 찾았습니다. 후기를 보니 평도 좋고 날이 흐려서 칼칼한 닭도리탕이 땡겼어요. 

 

메뉴

 

신사역 근처임에도 가격대가 엄청 비싸지는 않은 곳이예요. 닭볶음탕이 소자가 25,000원에서 만원씩 올라서 특대는 55,000원입니다. 대구탕과 알탕도 팔고 있는데 대구탕도 비슷한 가격이예요. 알탕은 20,000원에서부터 40,000원까지 팔고 있네요. 의외인 메뉴가 갈치조림이었는데 뭔가 백반집에서 있을 것 같은 메뉴였지만 닭도리탕을 먹어보고 갈치조림도 먹어보고 싶어졌어요 . 갈치조림은 가격이 2인이 30,000원이고 4인이 60,000원입니다.  

 

목포집 기본 반찬

 

기본 반찬이 간단하게 네 가지 정도 세팅해주셨는데 저는 김치가 제일 맛있었어요. 새콤하게 입맛이 확 도는 맛이었어요! 김치랑만 먹어도 밥 한공기 뚝딱할 수 있을 정도로 김치맛이 좋았네요. 

 

목포집 닭도리탕

 

특대로 주문한 닭도리탕이 나왔습니다! 특대라 그런지 양도 많고 푸짐해보였어요.  미리 한번 익혀서 나온다고 끓을 때까지 기다려서 먹으라고 하셔서 기다리다가 먹었는데 그래서 그런지 첫입이 엄청 맛있었습니다. 달달하면서 칼칼한 맛이 속이 풀리는 맛이었어요. 감자도 큼직하게 들어가 있는데도 푹 익혀져서 나옵니다. 너무 만족스러운 닭도리탕이었어요 :)

 

볶음밥은 후식

 

닭도리탕을 다 먹고 밥을 볶아달라고 요청하며 사진처럼 김가루를 듬뿍 얹은 볶음밥을 담아서 주십니다. 냄비에 눌러서 바짝 익혀 먹으면 고소하고 바삭해서 정말 맛있어요. 3인분을 볶았는데도 게눈 감추듯이 순식간에 없어졌습니다. 다 먹고 나서야 주위를 둘러보니 나이드신 분들도 있고 젊은 분들도 반반 정도 있는 걸로 보면 연령대 호불호 없이 맛있는 집인 듯 했습니다. 한식을 좋아하시면 신사역에 들릴 일이 있으실때 꼭 한 번 드셔보세요!

 

목포집

전화번호 02-549-5119

주소 서울 강남구 신사동 514-3

 

 

2022.07.25 - [맛있는 음식/한식] - 서울 강남. 달달한 벌꿀 막걸리와 바삭한 전이 잘 어울리는 강남명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