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한식

서울 종로. 미슐랭에 빛나는 육회 탕탕이 맛집 부촌육회 (광장시장 육회 맛집)

by 매운할라피뇽 2022. 7. 22.
반응형

종로 부촌육회

 

종로에 유명하다는 부촌육회에 다녀왔습니다. 광장시장에 있는 본점이 아니라 종로 쪽에 있는 별관으로 다녀왔어요. 별관이 더 깔끔한 느낌인 것 같습니다. 도로변에 있어서 찾기도 어렵지 않습니다. 저녁 식사시간에 맞춰서 갔는데도 기다리지 않고 바로 앉을 수 있었습니다.

 

미슐랭 맛집

 

매장에 들어가니까 그동안 받은 미슐랭 증명서(?) 가 나란히 놓여져 있었습니다. 먹어봐야 알겠지만 뭔가 맛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드는 것 같아요. 

 

주문하기

 

일단 앉자마자 육회와 육회비빕밥, 그리고 맥주를 하나 시켰습니다. 육회 맛집이니 일단 기본 육회와 허기진 배를 달랠 비빕밥을 주문했어요. 육회는 하나에 17,000원 정도이고 육회 물회는 28,000원, 산낙지탕탕이는 15,000원에 육회를 더한 육회낙지탕탕이는 30,000원입니다. 육회 비빕밥은 보통이 8,000원인데 특으로 주문하면 12,000원이예요. 저는 특으로 주문했습니다. 

 

무국

기본으로 나오는 소고기무국입니다. 이 무국만으로도 술을 좋아하는 분들은 안주로 계속 드실수 있을 것 같이 국물이 진하고 맛있습니다. 계속 리필을 해주셔서 더 좋았어요. 

 

영롱한 육회

 

드디어 기다리던 육회가 나왔습니다. 바닥에 달달한 배가 깔리고 그 위에 육회와 달걀이 똭 올려져서 나옵니다. 

 

카스에 육회

 

추가로 참기름을 주시는데 따로 넣지 않아도 육회가 고소하게 맛있습니다. 육회를 먹고 카스를 한잔 마시고 무국을 먹으면 딱이예요.

 

특 육회비빔밥

 

육회를 추가한 특 육회비빕밥도 나왔어요. 확실히 육회가 일반 육회비빕밥보다 듬뿍 올려주셨네요. 육회를 밥이랑 비벼서 야채랑 같이 먹는 맛도 너무 좋았습니다.

 

낙지탕탕이

 

육회랑 곁들여 먹을 낙지 탕탕이도 추가로 주문해봤어요. 낙지들이 힘이 세서 김에 육회랑 낙지를 같이 싸서 먹는데 엄청 꿈틀댑니다. 육회랑 낙지가 다 신선해서 너무 맛있게 잘 먹었네요. 미슐랭 별을 받은 집 치고는 가격이 많이 부담스럽지 않고 음식도 다 신선해서 기분좋게 먹고 왔어요. 다음 번에도 꼭 방문하고 싶네요!

 

 

부촌육회

전화번호 02-2267-1831

주소 서울 종로구 종로4 165-11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