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한식

제주 세화. 흑돼지 두루치기 맛집. 하도댁

by 매운할라피뇽 2022. 7. 27.
반응형

하도댁 외관

 

해가 쨍쨍 내리쬐는 점심에 두루치기를 먹으러 하도댁을 방문했습니다. 하도댁은 큰 간판이 없어서 잘 찾아서 가야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걸어서 가서 주차를 하지는 않았지만 주차장은 따로 없이 그냥 주위에 하시는것 같았습니다. 평일 점심이라 사람들이 많이 없어서 여유롭게 먹고 왔습니다.

 

하도댁 매장 내 모습

 

하도댁 매장 내에는 혼자 오시는 분들도 부담없이 드실 수 있게 따로 자리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일행이 네명이라 4인석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하도댁 메뉴

 

하도댁에는 흑돼지 두루치기(1인 9,000원)과 부대찌개(1인 9,000원)을 팔고 있습니다. 제주도니까 뭔가 다른 곳에서는 잘 먹을 수 없는 메뉴를 골라야 한다는 사명감때문에 흑돼지 두루치기를 주문했습니다. 부대찌개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부대찌개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두루치기가 맛있어서 부대찌개도 기본 이상의 퀄리티일 것 같습니다. 

 

 

하도댁 흑돼지 두루치기

 

주문한 두루치기가 나왔습니다. 흑돼지에 빨간 양념, 그리고 콩나물과 파가 수북하게 올려져서 나오면 테이블에 있는 불로 익혀서 먹으면 됩니다. 점원분께서 테이블로 오셔서 다 익혀주셔서 저희는 편하게 먹었습니다.

 

기본 반찬

 

기본으로 밥이랑 시래기국이 나옵니다. 반찬으로 나온 두부만 열심히 먹으면서 두루치기가 다 익기만 기다렸어요.

 

먹음직스러운 흑돼지 두루치기

 

드디어 두루치기가 다 익었네요. 상추에 쌈을 싸서 먹고 밥에다가 두루치기를 올려서 비벼서 먹기도 하고 정신없이 먹다보니 어느새 두루치기가 싹 사라졌어요. 양념이 된 흑돼지라 그런지 냄새도 전혀 없고 고소하고 매콤하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

 

아쉬워서 볶음밥을 주문했는데 점원분께서 볶음밥을 할 두루치기가 좀 남아있어야 하는데 너무 깔끔하게 먹어버리셨다며 당황하시긴 했어요. 살짝 부끄러웠지만 볶음밥을 맛있게 만들어서 가져다 주셨습니다.

 

볶음밥 추가

 

볶음밥을 먹다가 순간 사진으로 남겨야 하는데! 라는 사명감때문에 한컷 살렸습니다. 볶음밥이 그릴에다 눌러붙여가면서 김을 수북하게 올려 먹으니까 너무 꿀맛이었네요. 주문하실때 배가 너무 고프거나 다른 분들보다 식성이 좋으신 분들이라면 두루치기랑 볶음밥을 넉넉하게 주문하셔야 할 듯 합니다. 5인분으로 주문했어야 했는데 너무 인원수대로 주문해서 살짝 아쉬웠어요. 두루치기 특성상 뭔가 추가해서 먹기는 애매한 점이 있었거든요. 익히는데 시간이 걸리니까 살짝 중간에 맥이 끊어질까봐 추가를 못시켰습니다. 그게 참 아쉬워요. 다음에는 넉넉하게 주문하려구요. 제주도 흑돼지로 두루치기를 먹어보고 싶은 분이시라면 하도댁을 강추드립니다. 인당 9,000원으로 가성비도 좋은 곳인 것 같습니다! :)

 

 

 

하도댁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세화리 1424-1

전화번호 064-784-0823

영업시간 11:00 ~ 21:00 (토요일 휴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