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한식

성산에서 흑돼지 근고기를 먹고 싶다면 : 제주 성산 흑돈쭐

by 매운할라피뇽 2021. 12. 10.
반응형

흑돈쭐 가게 정문

 

제주도에 가면 꼭 한 번은 먹고 와야 할 흑돼지 고기를 굳이굳이 성산에서 먹으러 갔습니다. 추천을 받아서 간 곳인데 가게 상호명부터 뭔가 임팩트있어요. 점심 시간을 약간 지나서 3-4시 쯤에 방문하니까 사람이 없어서 좋았습니다. 매장에 전세낸 것처럼 가게 안에 연기도 없고 쾌적했습니다. 저녁이 되면 은근 사람이 많아서 기다리기도 한다고 하더라구요. 애매한 시간대에 가니까 사람이 한 팀도 없었어요. 

 

도착하자마자 가게 앞에 주차를 했는데 직원분께서 건너편에 세븐일레븐이 있는 근처에 주차를 하고 오면 된다고 해서 다시 주차를 하고 왔습니다. 가게가 삼거리에 있는데 막다른 곳에 있는 건물에 주차를 하고 들어갔습니다. 주차장의 정확한 위치는 지도에 노란색으로 표시를 해봤는데 이게 항상 여기에 해도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직원분께서 주차안내를 해주신 거니까 평소에도 가능할 것 같긴 해요. 하지만 주차를 하고 직원분에게 주차를 해도 좋은지 다시 확인을 한 번 하는 편이 좋을 것 같습니다. 

 

 

 

흑돈쭐 가게 내부

 

여유롭게 가게 안으로 들어가니 깔끔한 실내가 보였어요. 새로 생긴 것처럼 고기집인데도 기름때가 거의 보이지 않게 정말 청소를 잘해 놓으셨더라구요. 

 

흑돈쭐 가게 메뉴판

 

메뉴는 크게 흑돼지 근고기와 흑돼지 돈마호크가 유명한 것 같아요. 가격 차이는 없는데 2인 600그램에 54,000원이고 3인 900그램이 81,000원, 추가로 300그램씩 할 때마다 27,000원인 걸로 봐서는 에누리없이 1인분은 딱 300그램으로 27,000원으로 책정되있는 것 같아요. 근고기에는 흑돼지 오겹살이랑 목살이 같이 나와서 따로 시킬 필요 없이 두 종류의 부위를 다 먹어볼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도 150그램 기준으로 14,000원에서 15,000원 하니까 가격이 엄청 비싼 것 같지는 않아요. 

 

식사류에 있는 김치말이국수가 상당히 궁금하긴 했지만 간단히 점심을 먹고 흑돼지를 먹어야겠다는 사명감으로 방문한 곳이어서 감히 시킬 수가 없었어요.. :(   차를 가지고 가서 위트에일도 못 먹어 봤다는... 어쨌든 추가해도 똑같이 그램으로 계산하는 것 같아서 2인분을 주문했습니다.

 

흑돈쭐 반찬

 

반찬은 다양하게 제공해주셨는데 인상깊게도 연두부가 나왔어요. 식물성 단백질도 섭취하라는 사장님의 배려일까요.. 배고플때 두부를 먹으면서 간단히 속을 달래기 좋을 것 같았습니다. 반찬으로 콘치즈도 나와요. 빈속으로 간 건 아니어서 반찬에 손은 잘 안갔지만 혹시 반찬을 추가로 드시고 싶다면 주방 근처에 반찬을 셀프로 담아서 드실 수 있는 공간이 마련되어 있으니 원하는 대로 리필해서 드시면 됩니다. 

 

그릴 안에서 빨갛게 타고 있는 숯

 

흑돼지 근고기 한판

 

고기는 직원분께서 다 구어주셨어요. 개인적으로 고기를 잘 못 굽기도 하고 직접 구워야하는 집에 가면 이야기를 많이 못하고 굽는 데만 정신이 팔리게 되서 구워주시는 곳을 좋아합니다. 직접 구워주시는게 더 맛있어요. 왼쪽으로 나란히 누워있는 부분이 목살이고 오른쪽이 흑돼지 오겹살 부위예요. 그릴에 뎁혀진 소스에 살짝 찍어서 먹으니까 담백하게 맛있습니다. 고기가 질기지 않은데 씹히는 맛이 너무 좋았어요. 잡내도 안나고 전혀 느끼하지도 않았습니다. 살짝 아쉬웠던건 배가 고픈 상태에서 간게 아니라 김치말이 국수를 못 먹어보고 온거예요. 다 먹고 김치말이 국수를 비빔으로 매콤하게 한 입먹었으면 완벽했을 텐데 말이예요. 혹시 흑돈쭐에 방문하시려는 분이 있다면 배고플때 가셔서 국수까지 알차게 드시고 오세요!

 

무엇보다 더 좋은 점은 가게 옆으로 성산 일출봉이 한 번에 보이는 성산 해안도로가 바로 이어져 있다는 점이예요. 알차게 먹고 가게 옆에 있는 해안도로를 따라서 일출봉을 보면서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역으로 성산일출봉을 갔다가 배가 고플때 걸어서 방문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저는 기대를 많이 했던 제주 흑돼지를 합리적인 가격에 알차게 먹고 와서 만족도가 아주 높은 집이었습니다. 덤으로 산책길도 있어서 제주도 동부 해안을 여행할 때 꼭 다시 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

 

성산 흑돈쭐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성산리 298-4 1층

연락처 010-5133-0525

영업시간 아마도 오전 11시 ~ 오후 11시 ( 무휴라고 하지만 꼭 전화를 먼저 해보고 방문해보세요 )

 

 

2022.08.16 - [맛있는 음식/한식] - 제주 성산. 일출봉을 보면서 흑돼지를 먹을 수 있는 복자씨 연탄구이(별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