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한식

제주 성산. 일출봉을 보면서 흑돼지를 먹을 수 있는 복자씨 연탄구이(별관)

by 매운할라피뇽 2022. 8. 16.
반응형

복자씨 연탄구이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7-2

전화번호 064-782-7330

 

 

성산에서 유명한 복자씨 연탄구이집으로 흑돼지를 먹으러 왔습니다. 유명해서 그런지 본점은 평일 6시 즈음에 가니까 벌써 대기가 있더라구요. 별관이 따로 있다고 해서 본관에서 가르쳐준대로 본관에서 약간 거리가 떨어진 별관으로 향했습니다.

 

복자씨 연탄구이 메뉴

 

별관에 도착해서 창이 잘 보이는 곳으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확실히 별관이 사람이 많지 않아서 쾌적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복자씨 연탄구이는 흑돼지 근고기가 60,000원이고 백돼지 근고기가 48,000원이네요. 백돼지 근고기는 먹어본적이 없는데 이날은 흑돼지를 먹으러 간 거여서 흑돼지 근고기로 주문했습니다.

 

기본 세팅

 

고기를 주문하면 연탄을 가운데에 올려주시고 갈치속젓을 연탄 위에 살포시 얹어 주고 가시네요. 복자씨 연탄구이는 파절임을 기본 찬으로 주는데, 파절임이랑 먹으니까 느끼하지 않고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복자씨 연탄구이 흑돼지 근고기

 

흑돼지 근고기를 주문하면 종업원분께서 고기를 구워주셔서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일행과 이야기에 더 집중할 수 있어요. 예전에 방문했던 흑돈쭐에서도 종업원분이 구워주셔서 편하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제주도는 다 구워주시는게 기본 서비스인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가는 곳마다 편하게 먹어서 좋았네요.

 

2021.12.10 - [맛있는 음식/한식] - 성산에서 흑돼지 근고기를 먹고 싶다면 : 제주 성산 흑돈쭐

 

성산에서 흑돼지 근고기를 먹고 싶다면 : 제주 성산 흑돈쭐

제주도에 가면 꼭 한 번은 먹고 와야 할 흑돼지 고기를 굳이굳이 성산에서 먹으러 갔습니다. 추천을 받아서 간 곳인데 가게 상호명부터 뭔가 임팩트있어요. 점심 시간을 약간 지나서 3-4시 쯤에

itholicdays.tistory.com

 

반응형

 

파절임과 함께 흑돼지 한점

 

흑돼지가 다 구어지면 흑돼지 한 점을 갈치속젓에 살짝 찍어서 파절임에 싸먹으면 맛이 일품입니다. 생각만 해도 군침이 도네요. 고기가 기름기가 많지 않고 담백한데 살짝 새콤한 반찬들을 같이 먹으니까 조화가 예술입니다.

 

복자씨 연탄구이 창밖 뷰

 

고기를 정신없이 먹다가 눈을 들어서 겨우 밖을 봤네요. 창밖으로 일출봉이 의외로 가까이 보입니다.

 

밤이 된 복자씨 연탄구이 별관 모습

 

배가 터지게 흑돼지 구이를 먹고 나오니까 별관 건물에 예쁘게 전구들이 장식되어 있어서 성산의 밤이 더 예뻐보였네요. 

 

복자씨 연탄구이 집에서 바라본 성산일출봉

 

들어갈때는 해가 쨍했는데 식당을 나오니 해가 뉘엿뉘엿져서 멀찌감치 일출봉의 등반길에도 불빛이 켜졌네요. 일출봉이 복자씨 연탄구이 집에서 상당히 가까이 보여서 배가 엄청 부르길래 한 번 걸어가봤습니다. 물론.. 멀리서 볼 때가 제일 멋있는것 같아요.. 거의 한 시간 정도 걸었더니 땀도 나고 약간 배도 꺼져서 야식을 먹고 싶어졌습니다.. 그래도 복자씨 연탄구이집에서 밖을 볼 때 그 풍경이 너무 멋있어서 아는 사람들을 데리고 또 방문하고 싶어질 정도예요. 특히 너무나 멋있는 성산일출봉의 야경을 보면서 흑돼지를 먹을 수 있으니 일석이조인것 같아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