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돌아다니기

한눈에 보이는 남한강 전경이 아름다운 신륵사

by 매운할라피뇽 2021. 8. 4.
반응형

신륵사 주차장 간판

 

오랜만에 여주 신륵사에 다녀왔습니다. 여름이라 햇빛이 쨍하긴 했지만 하늘이 맑아서 걷기 좋은 날씨였어요. 신륵사 주차장에서 신륵사까지는 조금 걸어야합니다. 주차장이 넓고 주차하기는 편한데 정문까지 걸어야해서 더운 날씨에는 조금 힘들것 같기도 합니다. 신륵사로 가는 길에는 도자기 굽는 마을이 있어서 천천히 걸으면서 구경하기 좋습니다.

 

신륵사 정문

 

신륵사 정문에 도착했네요. 신륵사 입장료는 성인이 2,200원 정도 수준이예요. 경로 및 장애인 할인, 그리고 어린이들은 더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긴합니다. 

 

신륵사 주변길

 

신륵사 정문에서 남한강이 잘보이는 곳에 길이 있는데요, 한쪽에는 잔디가 푸르게 심어져 있고 다른 쪽에는 남한강의 모습이 펼쳐집니다. 잔디가 관리가 잘되어서 푸르게 펼쳐져 있는 모습이 보기가 좋습니다. 

 

신륵사 주변길에서 바라본 남한강 모습

 

남한강변 모습이 무성한 나무들 사이로 살짝 보이네요. 

 

신륵사 경내

 

신륵사 경내의 모습은 약간 아담하면서 친근한 모습이예요. 불교 신자도 아닌데 자꾸 경치좋은 곳을 찾다보니 절에 자주 가게 되는 것 같습니다. 다른 불교 신자분들에게 방해되지 않도록 절 내부에는 안들어가고 근처만 돌아다녔네요. 하늘이 너무 맑아서 나무에 둘러싸인 신륵사의 경내가 더 아름다워요. 신륵사는 신라시대때 창건된 절이라고 합니다. 남한강 변에 세워져 있어서 산에 있는 다른 절들과는 다른 정취가 있습니다. 신륵사 내에는 극락보전, 석탑이나 불상 등 문화재들이 상당수 보존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래된 절인 만큼 역사적인 의미를 갖는 문화재들이 많은 것 같아요. 임진왜란이나 한국전쟁때 다행히 많이 유실되지 않아서 다행인 것 같습니다. 

 

신륵사 구룡루

 

신륵사의 구룡루는 경내의 금당으로 들어서기 전에 통과해야하는 문과 같은 누각이라고 하네요. 1858년에 지어졌는데, 원래 연못을 메워서 절을 지었는데 연못을 메우기 전에 9마리의 용이 승천했다고 해서 구룡루라는 이름이 붙여졌다고 합니다. 구룡루 앞에는 꽃으로 나비모양의 장식물이 세워져 있어서 뭔가 포토존 느낌이라 방문자들이 사진찍기가 좋은 곳이 있습니다. 뭔가 역사적인 오래된 건물 앞에 나비가 있어서 꽤나 재밌는 이질감이 있었어요. 

 

신륵사 강월헌

 

신륵사경내를 남한강변으로 더 들어가면 강월헌이라는 정자가 보입니다. 강월헌은 남한강변이 한눈에 보이는 암반 위에 세워져 있습니다. 강월헌의 입구는 바위를 조금 올라가야 들어갈 수 있어요. 바위를 올라가다 보면 강월헌의 계단 옆에 삼층 석탑이 위치해있습니다. 

 

신륵사 삼층석탑

 

신륵사 삼층석탑은 주위 돌과는 다르게 역사가 있어보이는 듯이 약간 풍파를 다 맞은 것 같은 느낌이예요. 화강암을 깎아서 만든 석탑으로 고려시대 후기에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석탑을 정면으로 오른쪽으로 정자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강월헌에서 바라본 남한강

 

정자에서 남한강의 전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건너편에 오래된 배로 투어를 하려는지 사람들이 타고 있더라구요. 남한강변에서 수상스포츠를 즐기는 사람들도 많았습니다. 탁트인 남한강변의 모습이 한 눈에 보이니까 피곤함이 싹 가시는것 같습니다. 무더위를 정자에 앉아서 식히고 있는 사람들이 꽤 있었어요. 에어컨이 없어도 그늘 아래서 강을 보고 있으니까 시원해지는 느낌입니다. 

 

강월헌에서 바라본 신륵사 내 전경

 

정자에서 절 내를 바라보는 경치도 꽤 예쁩니다. 절 내부가 살짝 보이긴 하지만 말이죠. 나무가 우거져서 정자의 후면이 산인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비오는 날에도 꽤나 정취가 있을 것 같지만 날이 맑으니까 경관이 잘 보여서 더 분위기가 사는 것 같습니다. 차분하게 산책하고 싶을 때 신륵사에 오면 좋은 것 같아요. 절이라서 사람이 있어도 조용하고 한적한 느낌이거든요. 정자에 앉아서 남한강변의 모습을 보면서 멍때리면 잡생각이 사라집니다. 

 

 

 

 

여주 신륵사

지도 경기도 여주군 여주읍 신륵사길 73

입장료 성인 3,000원 청소년 2,200원 어린이 1,500원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