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에서 놀기

서울 서촌. 부드러운 아인슈페너가 너무 맛있는 카페 아키비스트

by 매운할라피뇽 2023. 4. 14.
반응형

서촌 카페 아키비스트 건물 외관

 

경복궁 나들이 겸 산책을 하다가 들린 서촌 카페 아키비스트입니다. 아인슈페너가 너무너무너무 맛있다는 친구의 소개를 받고 찾아갔어요. 날씨도 괘청해서 걷다보니 당이 떨어져서 도착할때 되니까 딱 아인슈페너가 땡겼어요. 

 

서촌 카페 아키비스트 실내

 

아키비스트 실내는 그린그린한 색으로 장식되어 있어서 뭔가 숲에 들어온 것 같이 편안해 지는 분위기입니다. 공간이 엄청 넓은 큰 카페는 아니어서 주말에는 실내에 자리가 빨리 차는 것 같았어요. 제가 방문했을 때도 테이블이 만석인 듯 보였습니다.

반응형

서촌 카페 아키비스트 원두 종류

카페 아키비스트는 두 가지 블랜드를 쓰는 것 같았어요. 오리지널 블랜드로 내린 커피도 마셔보고 싶을 정도로 설명이 자세하게 적혀있었어요. 보다보니 테이크아웃 하면 20퍼센트나 할인해준다는 안내를 보고 테이크 아웃해서 갔습니다. :)

 

서촌 카페 아키비스트 메뉴

 

가게 메뉴가 복잡하지 않고 간결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주문할때 고민은 많이 안할 것 같아요. 저는 아인슈페너를 노리고 갔기 때문에 아인슈페너 아이스와 따듯한 아인슈페너 두 개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이 6,000원으로 그렇게 싸지는 않지만 테이크아웃을 하면 20프로 할인되어서 4,800원으로 아메리카노보다 더 저렴해지는 매직. 물론 아메리카노를 마셨으면 20프로 할인되서 더 저렴했겠지만요 :) 그래도 서울 시내에서 맛있는 아인슈페너를 4,800원에 마실 수 있는건 꿀인 것 같아요. 

 

따뜻한 아인슈페너

 
크리미함이 느껴지는 따뜻한 아인슈페너. 제가 주문한건데 크림이 너무 부드러워서 커피를 마실때 사르르 녹아서 들어오는 맛이 너무 좋았습니다. 역시 아인슈페너가 유명한 카페다웠어요.  
 

아이스 아인슈페너

 

이건 친구가 주문한 아이스 아인슈페너인데 따뜻한것보다 크림이랑 커피가 섞여있는게 보여서 더 이뻐보이네요. 아이스는 작은 얼음을 안에 넣어주고 커피도 차갑게 해서 나오는 것 같았어요. 크림도 따뜻한 아인슈페너보다는 더 됨직하고 떠먹기 좋은 제형이예요. 따뜻한 아인슈페너는 커피랑 부드럽게 섞여서 마시는 맛이 있고, 아이스는 좀 더 시원하고 크림이랑 덜 섞여서 커피맛이 더 느껴지는 맛이예요. 설명하기는 어렵지만 둘 다 맛있었네요. 다음에도 또 마시고 싶은 곳이었어요 :)

 

 

카페 아키비스트(Archivist)

전화번호 02-738-1517

주소 서울 종로구 효자동 164-7 1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cafearchivis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