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에서 놀기

서울 신당. 충무아트홀 근처 깔끔하고 분위기 좋은 카페 스탠다드 커피

by 매운할라피뇽 2022. 8. 30.
반응형

매장 입구

 

충무아트홀에 뮤지컬을 보러 올 때 마다 아트홀 1층에 있는 스타벅스를 주로 갔었는데 오랜만에 방문했다가 새로운 커피숍을 발견했어요. 스탠다드라는 카페인데 입구부터 뭔가 힙한 느낌의 인테리어라 그냥 지나칠 수 없습니다. 매장 앞에 조그맣게 테라스 석을 마련해 놓았어요. 매장 내부도 테이블 석이 2개 정도 되고 벽쪽에 일렬로 앉아서 마실 수 있는 테이블이 두 개정도 되는 아주 작은 가게예요.

 

스탠다드 커피 메뉴

 

가게는 작지만 메뉴가 다양했어요. 아메리카노가 3,000원 정도예요. 좋은 점이 커피 종류도 다양하고 카페인 없는 음료도 많이 팔아서 취향에 맞게 메뉴를 선택할 수 있는 점이예요. 홍차 종류도 6가지나 되고 녹차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말차 라떼(5,000원)나 말차 밀크(4,500원)도 팔고 있습니다. 

 

스탠다드 커피 매장 내부

 

매장 내부 인테리어가 나무로 되어 있어서 아늑한 분위기를 냅니다.

 

매장 내 배우 사진

 

한쪽 벽면에 배우님 사진이 붙어 있어서 뭔가 친근감이 드네요.

 

아메리카노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받아서 테이블에 앉아 충무아트홀에서 본 킨키부츠 이야기 꽃을 피웠습니다. 매장에 방문하는 손님들이 대부분 충무에서 공연을 보러온 관람객인 것 같았어요. 물론 공연시간 전후로 가서 그럴지도 모르지만요 :) 매장이 아늑해서 더 좋은 것 같아요. 스타벅스는 사람들이 항상 바글바글해서 시끄러웠거든요. 자리에 앉는게 약간 힘들지는 몰라도 앉아서 이야기를 나누기에는 딱 좋습니다. 사장님은 혼자서 몰려드는 메뉴를 만드시느라고 바쁘셨어요. 메뉴가 많아서 그런 것 같은데 너무 친절해서 몇 분 더 여유롭게 기다려도 힘들거나 기분나쁘지가 않았어요. 신당역이나 충무아트홀에 놀러오시는 분들에게 강추예요!

 

 

 

 

 

스탠다드 커피 STANDARD

주소 서울 중구 흥인동 114 1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