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음식/한식

서울 을지로. 편백정식이 맛있는 을지로 3가 24시 순대국밥집 청와옥

by 매운할라피뇽 2022. 8. 28.
반응형

청와옥 입구

 

을지로 청와옥으로 점심을 먹으러 왔습니다. 방송에도 나오고 인기가 많은 집이라 그런지 대기가 10팀 넘게 있었는데 예약 서비스가 있어서  미리 예약을 걸어놓고 8팀 정도 남았을 때 앞에서 대기했습니다. 최대한 맞춰서 오긴했는데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인도에서 기다리기가 조금 힘들긴 했어요. 그래도 예상보다 빨리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메뉴

 

가게 앞에서 대기할때 메뉴로 뭘 먹을까 미리 생각해볼 수 있어요. 메뉴가 청와옥 순대국밥 8,000원, 편백정식이 13,000원 순대국밥이 9,000원 정도 하고 고기순대가 21,000원이고 동해오징어 숯불구이가 9,900원 정도 합니다. 수육(25,000원)이나 육사시미(9,900원)도 팔고 있어요. 특이하게 순대국밥의 맵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본 반찬

 

기본으로 부추랑 무채지, 깍두기와 새우젓, 어리굴젓 등 젓갈류 세가지를 세팅해주십니다. 나머지 젓갈 하나는 뭐였는지 기억이 잘 안나네요 하핫.. 국밥집인데도 가게가 깔끔하고 정갈해서 좋아요.

 

청와옥 편백정식

 

주문한 청와옥 편백정식이 나왔습니다. 순대와 수육, 버섯과 야채들을 편백찜을 해서 먼저 주셨어요. 양이 딱 적당하고 야채랑 같이 찜이 되서 나오니까 따뜻하고 담백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 간이 너무 슴슴하면 젓갈이나 참기름이 들어간 양념장과 같이 찍어서 먹으면 딱 맞습니다.

 

동해오징어 숯불구이

 

편백정식만 먹으면 아쉬울 것 같아 동해 오징어 숯불구이도 주문했어요. 보기에는 굉장히 매울 것 같은 빨간 양념인데 먹으면 의외로 안맵습니다. 오징어가 숯불구이되서 더 식감이 탱글하고 씹는 맛이 좋아요. 불밋이 살짝씩 올라와서 더 맛있습니다.

 

순대국

 

편백정식에 세트로 묶여있는 순대국이예요. 순대국에 약간 매콤한 양념장이 들어서 나오는데 별로 매운 양념이 아니고 살짝 칼칼한 느낌만 주는 정도입니다. 순대국에도 순대랑 고기가 많이 들어가서 배가 엄청 부릅니다. 편백찜을 먹고 순대국밥까지 먹으면 과식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배불러요. 양이 많지 않으신 분들은 편백정식을 주문할때 순대국 특으로 하면 다 못 먹고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아무튼 순대국밥집인데도 깔끔한 편백찜을 같이 먹을 수 있어서 상당히 혜자인 곳이예요. 주위에 청와옥을 안가본 사람이 있으면 꼭 데려가고 싶은 곳입니다. 방문할때 식사시간에는 대기가 좀 있을 수 있으니 살짝 일찍가거나 늦게가는걸 추천합니다.

 

 

 

 

 

청와옥 을지로3가 직영점

전화번호 02-2266-1300

주소 서울 중구 을지로3가 346-1 1층 1호

영업시간 24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