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흥미로운 이야기

밤잠 설치게 한 쿠팡 마이페이지 오류

by 매운할라피뇽 2021. 12. 23.
반응형

 

간밤에 책 한권 주문했다가 봉변을 당했네요. 어제도 동일한 오류로 쿠팡 이용자들이 불편을 겪었다고 하던데 이틀 연속으로 같은 장애가 발생했어요. :(  검색도 정상적이고, 구입도 정상적으로 이루어져서 서비스 장애 상태인줄 꿈에도 몰랐습니다.

 

여느날처럼 책을 주문하고 카드사 앱결제까지 성공적으로 마쳤는데 쿠팡앱으로 다시 돌아오니 주문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이상한 메세지가 뜨고 없어지길래 일시적인 오류인가보다 하고 다시 주문했지 뭐예요. 

 

주문을 또다시 잘 마치고 쿠팡앱으로 돌아오니 마이페이지가 이런 아주 이상한 상태가 되어 있었어요 :( 

 

바로 옆의 메뉴인 장바구니를 들어가면 정상적으로 이름도 뜨고 쿠팡와우 회원인 것도 잘 뜨던데 마이페이지만 이런 참사가...

이상해진 마이페이지

 

11월 달에 주문한 상품이 배송중을 뜨고 결제는 두 번이나 중복으로 이뤄졌어요! 눈을 의심하며 마이페이지를 새로고침했는데 얼마 뒤에 아래와 같은 503 오류 메세지가 떡...

 

쿠팡 마이페이지 503 에러

 

아니 트위터에 가보니 쿠팡 장애를 저녁 10시 즈음부터 발생한 것 같던데 쿠팡에서 아무런 메세지나 안내가 없어서 수많은 사람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주문을 했을게 뻔합니다. 저처럼요. 다행히 저는 책이어서 그나마 마음이 덜 아픈데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같이 전자기기를 주문했던 분들이라면 중복결제를 여러번 했을때 너무 신경이 쓰였을 것 같아요. 마이페이지 주문목록이 안떠서 주문이 정상적으로 들어갔는지, 중복 결제가 이루어진건지 상황파악도 안되고 주문취소를 할 수 있는 상품 리스트 자체가 안뜨니까요. 저는 다행히 메일로 결제 정보가 중복으로 여러건이 왔기 때문에 주문취소를 해야겠다 싶어서 새벽까지 기다리긴 했어요. 

 

다행히 새벽 3시 즈음이 되니까 정상적으로 주문 취소를 할 수 있게 마이페이지가 정상적으로 뜨더라구요. 근데 이 북새통에 쿠팡 주문목록이 배송중인 상태인데도 주문 정보를 삭제할 수 있다는 걸 알았어요. 아무 생각없이 마이페이지가 버튼도 안뜨고 이상해서 주문취소인줄 알고 주문 정보 삭제를 눌러버려서 중복으로 결제된 상품이 지워져버렸어요 :( 

 

아니 쇼핑몰에서 배송중인 주문정보가 이렇게 쉽게 지워지는줄 쿠팡을 자주 써왔지만 정말 몰랐습니다.... 허허...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긴 했지만 간밤의 난리때문에 고객센터도 아마 정신이 없을테니 한참 걸릴 것 같아요.

 

그나마 전자기기가 아니라 책이어서 다행이라고 생각해요. 다음에 이런 장애가 있다면 쿠팡에서 안내 팝업이라도 띄워서 주문을 나중에 해달라고 알려주면 좋겠네요. 아무것도 모르고 중복결제를 한 피해자들이 더이상 나오지 않았으면 해요. 이제는 습관처럼 쿠팡 마이페이지를 먼저 앱을 켜자마자 확인해야겠어요.

 

 

 

 

 

 

 

반응형

댓글